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립커피를 사랑하는 당신에게 권하는 핸드드립 커피필터

드립커피를 사랑하는 당신에게 권하는 핸드드립 커피필터 입니다. 가격은 정확히 기억 안나지만 아마도 천원이었지 싶습니다. 언뜻 생각하면 그리 비싼 건 아니지만, 하지만 그렇다고 싼 것도 아니네요. 왜냐하면 어차피 한 번 쓰고 나면 재활용이 안되고 버려야하는 거니깐요. 한 장에 67원 정도의 계산이 나옵니다. 

 

원래는 드리퍼에 종이필터를 넣어서 먹는 것이 정석이지만, 이걸 모두 갖추기가 힘들때, 컵하나만 있으면 바로 드립커피를 내릴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심지어 먼지 타지마라라고 지퍼백타입입니다. 한 장 쓰고 잘 닫아두면, 오염의 염려없이 다음에 잘 쓸수 있습니다.

 

 

 

 

이 커피필터의 약간의 단점이라면  작은 컵에는 얼마 못 내린다는 뜻입니다. 보시다시피 커피 안에 쏙 들어가는 타입이라 머그잔 처럼 깊이가 깊은 것이 아니라면,  커피 조금만 내려도 필터에 넘치게 됩니다. 그래서 머그잔처럼 용기를 사용하셔야합니다. 약간 낮은 커피잔은 비추천입니다.

 

실제적으로 간단하게 기구없이 마실수 있게 저런 일회용 커피필터에 넣은 커피도 종류가 많이 나옵니다. 외부에 나갔거나 혹은 캠핑갔을때, 컵과 따뜻한 물만 있으면 바로 마실수 있어서 아주 편합니다. 저도 저번에 기구를 이삿짐에 다 싸놓고 며칠 동안 사용할수 없을때 급하게 샀는데 꽤 괜찮았습니다.

 

급하게 내려야하는데 기구는 필요없을때 추천해봅니다.